Dynamic하게 역사(歷史)를 동(動)하다-오후 활동(1,2,3 개별활동)

Dynamic하게 역사(歷史)를 동(動)하다-오후 활동은1,2,3 개별활동입니다. 창경궁을 기점으로 3Km 이내의 이동 시간 20분 내로 학년 별로 원하는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1학년은 운현궁에서 북촌길따라 만나는 근대 인물이 탐구 주제이었습니다.

흥선대원군과 고종,

중앙고등학교와 고려대학을 운영하던 김성수,

일제 강점기에 일본인 거주 지역의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던 때에

한옥 집단지구를 조성했던 정세권- 신간회, 조선물산장려운동에서 활동하고 조선어학회 등을 지원함) 등을 만나보았습니다.

영화 암살의 촬영 장소인

백인제 가옥도 가보고

서울교육박물관도 다녀왔습니다.

'발바닥에 불이 나게 돌아다녔지만 힐링한 기분'이라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1학년의 북촌길에서 미션-사진 찍어 전송

-북촌길 유적지에서 내가 만난 역사 인물은?(유적·유물을 찍어 전송하고 관련인물 설명), -북촌 8경을 찾아서, -서울교육박물관에서 당시 상황 연출(: 옛 교복 입기)

 

 

 

 

 

 

 

 

 

 

 

 

 

2학년은 대학로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를 주제로

이화벽화마을을 탐방하고 연극 '서툰 살인'을 관람하였습니다. '가성비 좋은 무한 갈비, 탁월한 선택' ,

'내 생애 처음 만남 연극 무대, 대박' 이라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2학년의 대학로에서의 미션-사진 찍어 전송

-내가 선정한 이화마을 최고 벽화은(?본인 들어감)

-벽화 앞에서 단체 퍼포먼스 사진

-연극배우들과 단체기념사진을~


 

 

 

 

 

 

 

 

 

3학년의 주제는

동묘 프리마켓을 접수하다-합리적인 소비 생활” 입니다. 지하철도 타보고 'SUV WAY' ,동묘 프리미켓과 광장시장의 구제 시장을 다녀왔습니다

동묘 프리마켓에서 3학년의 미션-사진 찍어 전송

-나의 구매한 물건 소개하기(사진 전송, 추후 설명)

-누가 가장 합리적인 소비를 하였을까?(사진+설명후 투표)

 

 

 

 

 

4시 50분, 베이스 캠프인 서울대학교 병원 내 대한의원에

모두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무사히 제 시간에 와서 기특하고,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